500px.com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매일 매일 받아보는 방법


구현방식

500px.com 이라는 사이트에는 역량있는 수많은 사진 작가들이 사진들을 매일 매일 업로드 합니다.
이 사진들 중에 인기가 많거나 에디터가 선별한 사진을 카테고리 별로 또는 전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과 각종 클라우드로 받아 볼 수 있는데 여기서는 드랍박스라는 클라우드로 사진을 받고 그 사진을 다시 
주기적으로 스마트폰의 특정 디렉토리로 자동으로 내려 받게 구현해보겠습니다.

준비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입니다. 아이폰은 안됩니다.)


1,2,3 번 사이트에 사전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4번은 드랍박스의 특정 폴더와 스마트폰의 특정 폴더를 실시간으로 동기화 해주는 어플입니다.
5번은 이미지 뷰어 어플로 어떤카메라로 어떤 모드로 찍었는지 확인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500px 와 dropbox 로 검색해서 해당 계정으로 인증 거친 후 연결을 먼저 해줍니다.







경로 : 마이 애플릿 - 뉴 애플릿




디스를 클릭합니다. 그런 후 500px를 입력합니다.






500을 선택하면 하기 처럼 여러 카드가 보입니다. 이 중에 선택하면 되는데 무난한 인기사진으로 선택합니다.








사진 카테고리 중에 어느 카테고리 사진을 받아 볼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전부 받을려면 애니 기본겂을 사용합니다.


그런 후 저기 크레이트 트래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 사진을 어디로 보낼 것인지 선택하라고 뜹니다.






이런 화면이 뜨죠...  저기 댓을 클릭합니다.



드랍박스로 검색합니다.





저것을 선택해줍니다.  드랍박스에 저장한다는 의미인데 하루에 30메가만 허용한다고 하네요.






그럼 이런 화면이 뜹니다.   사진을 드랍박스의 경로 어디에 저장할 것인가 물어보는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입력했습니다.   나중에 드랍박스의 DCIM 폴더 하위 자체를 스마트폰의 DCIM 폴더와 동기화를 해서
사진 폴더에 500px 사진들도 보여지게 할려고 말이지요.




만약, 피씨에서도 드랍박스를 사용한다면 위 경로가 되겠습니다.   저는 이미 연동을 해 놓아서 피씨에도 사진이 자동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씨에서 삭제하면 폰에서도 삭제되고 폰에서 삭제하면 피씨에서도 삭제됩니다.



크리에이트 액션하여 피니시합니다.



문구는 알아보기 쉽게 편집해 놓는게 좋습니다.



이제 하나의 애플릿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 하나만 사용하면 됩니다.  저기 체크나우를 누르면 지금 당장 사진을 드랍박스로 보내겠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 보낼 사진이 500px에서 ifttt로 넘어온게 있어야 겠죠.  있다면 ifttt가 dropbox로 보내주는 것입니다.


이제, 사진은 특정한 주기로 자동으로 드랍박스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설정한 드랍박스의 폴더 경로를 잘 기억합니다.

이제, 드랍박스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내려받기를 해보겠습니다.



드랍싱크라는 프로그램을 설치 후 로그인합니다.




이런식으로 드랍박스의 해당 사진 폴더와 스마트폰의 해당 사진 폴더를 양방향으로 동기화 설정을 합니다.



부수적으로 각정 어플의 설정파일 백업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설정 부분에서 입맛에 맞게 각종 값을 변경해줍니다.


이제 사진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으로 내려옵니다.    사진을 보기 위해서...



퀵픽이란 어플를 설치합니다.  사진 뷰어 중에 가장 빠르고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첫 화면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기본값이 폴더별 정렬일 것입니다. 물론 수정은 가능하죠..





해당 폴더로 들어가면 이런 격자 구조로 보여줍니다.   하나를 크게하면 슬라이딩도 됩니다.






환경설정에서 저기 '세부정보'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사진 하단에 이렇게 각종 정보가 나옵니다.  물론 이런 정보가 존재하는 사진만 나옵니다.

사진을 보고 하단 정보를 유추해보는 것도 재미?????납니다.

구도와 기법을 상상하면서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작권은 해당 작가에게 있게에 오직 감상에만 해당 사진을 사용하셔야합니다.


하루에도 수백장의 사진이 내려오기에 주기적으로 삭제해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