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끊김없이 동영상 감상하는 방법, AVplayer + Samsunglink 조합으로....

아이패드에서 끊김없이 동영상 감상하는 방법, AVplayer + Samsunglink 조합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는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동영상 플레이어 자체에 동영상 파일을 옮겨서 보는 것일 것이다.

그러나, 매번 피씨와 연결하기도 귀찮고 아이패드의 용량이 부족하다면 번거로움으로 인해서 잘 안 보게 될 것이다.

   

실질적으로 아이패드로 동영상 시청을 여러 클라우드로 시도를 해보았다.

  • 유클라우드 : 동영상 화질이 안 좋아 사용할 만한게 못 된다.
  • 다음클라우드 : 재생이 잘 되다가 주기적으로 멈추는 증상이 있다.(와이파이환경)
  • 원드라이브 : 동영상 재생 자체가 안된다.(속도가 느려서 근본적인 한계점을 가지고있음)
  • 드랍박스 : 클라우드 중 가장 안정적으로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단, 무료용량이 부족한 점이 흠)
  • 네이버엔드라이브 :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긴하다. 애플 자체플레이어로 재생되어 전체화면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 구글드라이브 : 테스트안해보았다.

클라우드로 동영상 재생은 드랍박스가 가장 좋았다.  하지만, 드랍박스는 무료 용량을 적게주고 해외 클라우드다 보니 파일을 저장하는

속도가 빠르지가 않다.

즉, 급하게 동영상을 볼 상황이 생긴다면 적합하지 않다.

급하게 동영상을 볼일이 필요하다면....  엔드라이브나 유클라우드가 좋을 것이다.  유클라우드가 업로드 속도는 제일 빠른 것 같다.

   

   

   

집에서 아이패드로 동영상을 감상할 대는 삼성링크 프로그램을 피씨에 설치하고 아이패드로 보면 버벅임 없이 편리하게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링크만 설치하고 컨텐츠 폴더 지정하고 아이패드 avplayer 에서 DLAN 선택 후 새로고침하면 PC에서 인식해서 수락할 것인지 물어본다.

수락하면 아이패드에 피씨의 컨텐츠가 보이기 시작한다.

시청하면 된다.

   

   

   

   

   

제약사항

1. PC에 samsung link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하고 삼성링크에 회원가입해야한다.

2. 같은 와이파이 존에서만 가능하다. 즉, 집같이 한 정된 곳에서만 가능하다.

3. 동영상 감상 시 피씨가 켜져있어야 한다.

장점

1. 스트리밍이지만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하다.

2. 동영상 감상 중 중간 부분으로 건너띄기해도 버벅임 없이 빠른 초 안에 재생이 된다.

단점

1. 일부 동영상 파일은 재생이 안될 수도 있다. 삼성링크 설치 치 관련 코덱도 설치하자..

   

준비물

1. 아이패드

2. AVplayer 또는 DLAN 지원하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앱

3. PC 및 동영상 컨텐츠

4. samsunglink PC프로그램 설치

http://link.samsung.com/

   

삼성 링크 프로그램은 여기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https://itunes.apple.com/kr/app/avplayer-mu-inkoding-sogdojojeol/id395680819?mt=8

   

avplayer 는 유료이다.  실질적으로 사용해보니 그리 좋은 것은 못 느끼겠다.  DLAN 지원하는 무료 플레이어는 검색해보면 찾을 수 있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