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 속에서 원하는 정보만 골라보자.. feedly, 피들리 어플... 구글리더 대체

정보의 바다 속에서 원하는 정보만 골라보자.. feedly, 피들리 어플... 구글리더 대체

   

   

바야으로 정말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대부분의 정보는 그 수명이 상당히 짧은 것 같다.  그런면에서 이슈꺼리를 다루는 블로거들의 성실함에 혀를 내두를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이런 시대일 수록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선별해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feed ,rss 를 지원한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이트들도 많지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대부분 지원을 할 것이다.

   

이 feed 를 정리해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정리하면 원하는 정보만 획득이 가능할 것이다.

   

이런 feed 를 정리해 주는 사이트가 예전에는 구글리더라고 구글에서 강력하게 지원했는데 사용자가 없다고 서비스를 접었다.  추정하건데 사용자 때문은 아니고 뭔가 다른 이유 때문인 것 같다.  저작권??

구글은 왠만해서 서비스를 안 접기에...

   

국내 네이트나 네이버는 서비스 접는다는 메일을 자주 받는다.   음...  그러지마요...

   

국내는 한rss 라는 사이트가 있다.   해외는 feedly , feedspot 가 있다.

   

뭐 입맛에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사용은 hanrss 가 가장 불편하다.   서비스를 안 접고 있는게 신기할 정도로 업데이트가 없다.  다른 곳에 있는 기능이 안되어서 불편할 뿐이다.

   

추가한 feed 를 다른 카테고리로 옮기고자 할 때 해외 서비스는 드래그를 지원하는데 hanrss 는 지원을 안한다.

하지만... 그래도 메인은 hanrss를 사용한다.  한글지원에다. 관리할 때 빠른 속도 때문이다.

   

http://www.hanrss.com/

   

여기서 feed 들을 완벽하게 설정을하고 카테고리도 입맛에 맞게 설정한다.

   

   

   

   

hanrss 에서 원하는 정보를 완벽하게 정리 후 저기   RSS OPML 내보내기를 통해서 feed 정보를 파일로 내보낸다.  그런 후 아래 사이트에서 불러오기로 관리를 하면 된다.

   

   

   

http://feedly.com/

   

http://www.feedspot.com/

   

   

feedly 는 초반 hanrss 의 OPML을 못 가져왔다.  그러나, 지금은 잘 가져온다.

   

   

피들리닷컴은 웹에서 보는 것인 불편하고 피드스팟은 웹에서 보는게 편하다.

   

반면 피들리닷컴은 모바일이 편하고 피드스팟은 모바일이 불편하다.   피드스팟이 불편한 것은 앱이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해보면 그냥 모바일 웹페이지의 바로가기란 것을 알 수 있다.

   

   

   

피들리는 아래에서 보듯이 외부로 내보내기 기능이 상당히 좋다.   공유의 개념을 아는 것이다.

   

궁금하다.   저런 회사 수익창출을 도대체 어디서 하는지......

   

   

   

   

구글 마켓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evhd.feedly